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2. 초코 라 초코 떼
    매일 2021. 6. 22. 21:32

    오늘은 아침부터 뭔가 대차게 꼬이기 시작했다.

    시리얼을 먹으려고 했는데 시리얼 박스가 사라짐. 한참을 찾다가 결국 찾지 못해서 새 시리얼을 뜯었는데 알고보니 우유도 없었다. 썅… 그래서 초코우유나 마셨다. 엄마가 구운 계란을 줬다. 감사합니다…


    깜찌기 포트폴리오


    두 시 반에는 별내동 미술학원에 알바 면접이 있었다. 근데 그 전에도 무척 화가 났다. 열 두 시 반에 꼭 밥을 먹게 해달라고 부탁했는데 엄마가 열 두 시 반에 요리를 시작한 것. 약간 씅질 씅질을 부렸는데 10분만에 먹게 해줘서 좀 부끄러웠음. 그리고 폭찹스테이크 개존맛…… 기껏 씅질 냈는데 잘 먹었다고 칭찬 받았다.

    무튼 그렇게 어렵게 미술학원에 도착했다. 열심히 면접을 보고 분위기가 몹시 좋았으나 내일부터 수업 나오라는 말씀을 하실 때까지도 급여 얘기를 안 해주셨다. 결국엔 내가 급여에 대해 먼저 여쭸다. 최저로 주신댔다. 어떻게 보면 당연한 걸 수도 있는데 이미 과외 시급을 맛 봐 버린 나에게 최저는 턱 없이 부족한 급여인지라…. 결국 일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나왔다. 기분이 좋지 않았다.


    아이고… 이 더운 날 별내까지 와서 나 뭐하니…



    기분 전환을 위해 산 던킨


    던킨을 사서 집으로 돌아갔다. 엄마가 마침 간식 타임인데 잘 됐다며 같이 도넛을 먹으면서 수다를 떨었다. 그러던 와중에 과외는 시급이 인상됐다. 그래 내가 할 수 있는 거나 잘 하자……

    하루종일 생리통 때문에 머리가 지끈지끈거렸다. 그냥 늘어져서 잠이나 자고 싶었다. 어림도 없지. 평창동 어린이와 마지막 수업을 하러 가야했다.

    해 진다~~~


    우빵이가 매 수업마다 하기 싫다며 화를 내고 나에게 물건을 집어 던지고 드러눕고 책상을 발로 차지 않았다면 나는 우빵이와 오래오래 수업을 하고 싶었다. 뭐 결론적으로 우빵이는 그런 행동을 했고 난 수업을 관뒀다. 그래도 마지막 날이라니 기분이 맹맹했다.


    이제 가면 영영 안 오나요


    어떤 날은 집에 가라고 발로 차고, 마지막 날은 아쉽다고 울상이고. 참으로 순간순간의 감정에 충실한 여덟 살이로구나.

    오늘은 갑자기 쎄쎄쎄에 꽂혀서 틈만 나면 쎄쎄쎄를 하쟀다.
    초코초코 랄라
    초코초코 떼떼
    초코 라
    초코 떼
    초코 라 떼
    구령에 맞춰서 쎄쎄쎄를 한다. 처음엔 이게 뭔.. 싶은데 이게 또 은근 중독성이 있음.

    지난 주에는 미쳤나 돌았나 빨랫줄에 걸려뿟나를 버릇처럼 달고 다니던 우빵이 오늘은 어디서 오지다를 배워와서 선생님 오지게 어려워요 아 오지게 힘드네를 연발한다. 무지개로 바꿔보는건 어떻냐고 제안했는데 거절당했다. 오지게는 여덟 살이 쓰기에 좀 이른 감이 있지 않나 싶은데.. 뭐 하고싶은대로 하렴.


    선생님 가지 마세요. 이제 가면 영영 못 보잖아요. 다음에 다시 와달라고 하면 오는 거예요?

    뼈문과 우빵이 말은 너무 잘 한다. 야야 그러면 나한테 물건 집어 던지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지 그랬어… 괜히 마음이 약해진다.

    사실 어차피 기억은 미화되니까 다 잊어버리고 저 말만 기억날 것 같다. 내가 관둬놓고 혼자 또 먹먹하고 그럼.. 북치고 장구친다. 어려서 한 행동이니까 받아들이진 못 해도 이해는 할 수 있다.

    그러니까 절대 아프지 말고 잘 커서 욕하고 물건 집어 던지는 어른은 되지 말길.


    언덕을 내려가며 초코 라 떼


    겨울에는 수업이 끝나면 깜깜해져 있어서 주택들 사이 언덕을 내려가며 조금 무서웠다. 혼자 하나도 안 무섭다 하나도 안 무섭다!! 를 외치며 걸어 내려가던 길이 마지막인게 아쉬워서 찍음. 오늘은 걸어가는 내내 초코초코 라라 초코초코 떼떼 초코 라 초코 떼 초코 라 떼 .


    우빵이 허락하에 피아노 치는 모습 찍었는데 뭔 카카오 티비를 통해 올리래서 못 올렸다. 박자도 음도 엉망진창 진짜 귀여운디.. 나만 보지 모.


    할 말이 이렇게 많을 수가 있나. 어이없음.. 뭐라고 끝내야 할지. 우빵이 피아니스트 꼭 되길(장래희망임).

    오늘 배운 단어 읽은 책 등등. 우빵이 안녕!

    '매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6. 흥청망청과 성실의 사이  (0) 2021.06.29
    5. 밥 해드립니다  (0) 2021.06.26
    4. 보쌈  (0) 2021.06.25
    3. 오늘의 그냥  (0) 2021.06.23
    1. 내다  (0) 2021.06.22

    댓글